.... 아빠가 된지 1년 6개월만에 살이 무려 15kg이나 쪘습니다.
원래 운동을 사랑하고, 스트레스 해소의 가장 좋은 수단으로 늘 운동을 해왔던 저로서는... 자존감이 낮아지는 것 뿐만 아니라 실제 체력이 급격하게 떨어지는걸 느끼게 되었습니다.
평일 아침에 출근 전에는 아들과 두어시간 놀아주고, 퇴근 후에는 집안일을 하고.. 남편이자 아빠로서 열심히 돈 벌어오는 걸로는 부족한 세상이잖아요? 결국 이 모든 상황을 견디고 지속적으로 무언가 해 나가기 위해서는 결국 살도 빼고 건강도 찾는 수밖에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0대 30대에 운동을 열심히 해본 경험이 있기 때문일까요.. 다이어트도 어렵지 않을 것 같고, 운동도 예전에 하던대로 다시 하면 금방 살도 빠지도 다시 몸도 만들 수 있을 것 같았는데요.
퇴근 후 와이프 눈치를 보며 나가서 달리기를 해보기도 하고, 전처럼 웨이트 트레이닝도 해보고 운동에 많은 시간을 투자해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결론적으로 쉽지않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몇가지 이유가 있지만 나이를 먹으면서 그만큼 호르몬에 큰 변화가 있었고, 변화된 몸 상태와 주어진 상황에 맞춰 운동의 프로그램 자체를 새로 짜야 한다는 결론을 내렸죠.
사랑하는 아들 앞에서 언제나 최고의 아빠가 되고 싶다는 욕심은 누구나 있을겁니다. 전력을 다해 달려오는 아들을 번쩍 안아들수 있고 절대 귀찮아하지 않으며 최선을 다해 함께 놀아줄 수 있는 아빠가 되고 싶은 마음 말이죠.
다이어트 전략 자체는 누구나 알고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언제나 체중 감량을 위한 다이어트 전략은 음식과 운동이 8:2의 비중을 갖죠.
그만큼 먹는게 굉장히 중요한데, 요즘은 이른바 저탄고지 (저탄수화물 고지방)의 Keto 다이어트가 유행이라 최대한 따라해보려고 했습니다. 간헐적 단식도 효과가 좋다는 말에 그대로 따라해보려고 노력했죠.
하지만 일반적으로 직장 생활을 하는 사람들에게 하루종일 굶다가 (혹은 최소 12시간 이상 공복을 유지하다가) 한끼를 푸짐하게 먹는 방식으로는 정상적인 사회 생활이 어려웠습니다.
시도와 실패를 반복하면서 좀더 올바른 방법은 없을지 궁금해지기 시작할때 쯤, 너무나 도움이 되는 유투브 채널을 하나 발견하게 됩니다.
50대몸짱TV
한마디로 40대 이상이 된 중년의 남성이 20대 청년처럼 운동을 하면 몸 다치기 쉽고, 호르몬 변화에 대한 이해가 굉장히 중요하다는 점을 배울 수 있는 채널이었습니다.
위 채널을 기본적인 운동의 가이드로 삼고 전신 운동을 중심으로 매일 20분씩 운동을 시작했는데요, 1달 후 , 2달 후, 3달 후 다이어트 후기를 한번 적어보려고 합니다. 몸에 좋은 변화가 일어나기를 기대하며 매일 운동을 해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운동보다 더 중요한 식단 관리! 매일 도시락을 싸가지고 다닐 수 있으면 좋겠지만.. 현실적으로 쉽지 않다는 건 모두들 공감하실 겁니다. 그래서 아예 다이어트 도시락을 주문해서 먹기로 결정했습니다.
바르닭 도시락 6종
바르닭 바른도시락 6종 혼합
COUPANG
www.coupang.com
(이 링크 주소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번에 한번 동일 제품을 구매해서 먹어봤는데.. 일단 종류가 꽤 다양했고 제가 좋아하는 오믈렛 형태의 도시락이 두 개 들어있는 구성이기에 재주문 했습니다. 저칼로리 다이어트 도시락 치고 그래도 한끼 나름 든든하게 먹을수 있기도 했고.. 뭣보다 다이어트 도시락은 맛이 스펀지 씹는 맛인 경우가 많은데.. 이 제품은 맛이 괜찮더라고요!
회사로 주문해서 아예 냉장고에 넣어놓고 먹는데 딱 1주일이면 다 먹게 되더라고요. 못해도 일주일에 한번은 회사에서 저녁먹고 야근을 하기 때문에...
너무 많은 양을 사두면 회사 냉장고를 꽉 채우게되어 민폐니.. 매주 귀찮지만 주문을 해서 앞으로 적어도 1개월은 먹어봐야겠습니다. 다이어트의 핵심은 식이 대 운동이 8 : 2 라는걸 계속 상기시키면서 말이죠..
과연 1달 후에는 몸이 얼마나 변화해 있을지.. 성공하든 실패하든 지속적으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의 모든 아빠들 힘내세요! 건강이 언제나 최우선입니다.
***
지난번 포스팅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 2020 11인치 2세대 (통칭 아이패드 프로 4세대) 모델을 구입헸는데요, 고민고민 끝에 함께 할 악세사리로 애플 정품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를 구매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지난글 참조: https://hmscho.tistory.com/2)
깨알같이 2%할인과 로켓 배송으로 내일 아침 출근 전에 받아보기 위해.. 오늘도 쿠팡을 이용합니다.
아이패드 프로 2020 11인치 2세대용 정품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
Apple 태블릿PC Smart Keyboard Folio 케이스 Korean MXNK2KH/A
COUPANG
www.coupang.com
(이 링크 주소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사실 더 저렴하고 보호가 잘되는 제품도 많은데.. 크게 두가지 이유에서 정품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 제품을 선택 했는데요,
1. 블루투스 연결이 아닌 유선 연결이기 때문에 입력에 지연이 발생하지 않는다.
2. 키보드 케이스중 가장 얇고 가벼우며 정품답게 마감이 좋다.
가격은 비싸지만 그나마 감내할 수 있는 가격이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미친 가격의 아이패드 프로용 매직 키보드가 출시되긴 했지만요...
가격이 매직이라는 애플의 아이패드 프로 전용 매직키보드 케이스
Apple Magic Keyboard Korean MXQT2KH/A
COUPANG
www.coupang.com
(이 링크 주소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제가 주로 아이패드를 활용하는 공간은 출퇴근 시간에 버스 및 지하철이기 때문에 가벼울 수록 좋다는 점과 백라이트 키보드가 대단히 필요 없다는 점, 그리고 키보드 키 안으로 먼지나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는 구조로 된 키보드를 선호한다는 점을 생각해 볼때.. 굳이 이 매직에 가까운 가격을 내고 신형이라는 이유로 매직 키보드를 쓸 이유가 없더라고요! 트랙패드보다는 애플 펜슬을 선호하기도 하고요.
나중에 기회가 되면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 제품에 대한 리뷰도 한번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빠의 건강, 아홉수의 빠지다 (3) | 2020.12.08 |
---|---|
아빠의 장난감, SwitchEasy 아이패드 케이스 (3) | 2020.08.24 |
아빠의 장난감, 2020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주문! (1) | 2020.07.08 |